코어 트레이닝 복습해보기

오랜만에  운동 워크샵에 가서 배운 <<통증잡는 코어 트레이닝>>내용을 한번 정리해봄.


테스트1 :: 전면로 말린유형인가,  후면으로 말린 유형인가, --->>눈감고 제자리 뛰어보기

테스트2 :: 오느쪽으로 몸이 돌아가는가 ---->눈감고 제자리 걷기

테스트3 :: 만세

테스트4 :: 쪼그려 앉기


테스트5 :: 횡경막 활성화는 어떻게 알아보는가?

바닥에 누워 허리부분이 뜨지 않게 골반을 살짝 말아서 등을 바닥에 딱 붙인후,

배꼽 아래 옆 허리 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잡아 눌러서 손가락을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숨을 쉬어본다. ((횡경막으로 숨쉬기))

잘 될까? 잘 안될까?


솔루션1 :: 미니엄 셀프마사지

복부 근막 풀어볼까?              

바람이 빠진 탱탱볼을 배에 깔고 공을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숨을 쉰다.


솔루션2 :: 전면 코어 트레이닝


솔루션3 :: 측면 코어 트레이닝


솔루션4 :: 후면 코어 트레이닝


30/30 1R 복습


코어 활성화 트레이닝은 순서가  중요하고,

할 수 있다면, 불균형아 았는 약한 부분을 집중해서 1:2정도의 비율 제시해줌